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제 1조 [목 적]

이 약관은 ㈜스페이스톡 (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위밋/WeMeet (이하 '위밋')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 의]

1.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개인용 컴퓨터, 휴대형단말기, 모바일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를 포함한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위밋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아이디' 또는 '닉네임'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아이템, 기타 유료 콘텐츠를 포함)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6.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판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 3조 [약관의 개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 혹은 설정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14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이메일,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이용약관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은 위밋 모바일 앱 및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될 수 있습니다.

2. 개정된 약관은 모바일 앱 및 온라인에서 항시 확인 가능한 장소에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하며,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개정은 사전에 공지합니다.


3.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사전에 공시합니다.

4.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모바일 앱 또는 웹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5.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6.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5조 [약관 및 준칙]

1.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에 적용합니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위밋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한 후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제2항의 승낙을 함에 있어 회사는 관계법령 및 회사정책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 가능한 범위, 시간, 횟수 등에 차등을 두어 이를 승낙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2항과 제3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제1항 및 제2항과 관련하여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회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7.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위밋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한 후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시점으로 합니다.

8.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7조 [회원정보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여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조 [개인정보 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다만, 회사의 서비스 관련 공식 모바일 앱 및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모바일 앱 및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9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 의무]

1. 회사는 회원이 위밋 서비스에 대해 복잡함을 느끼지 않는 선에서 이용계약 체결과 동시에 회원 가입 절차 간소화를 제공합니다. 이 때 회사는 회원의 이용 기록을 보관 및 관리하기 위해 개인정보 선택 수집항목(아이디, 닉네임, 비밀번호, 이름, 성별, 주소, 이메일, 생년월일)을 포함하지 않는 임시 회원을 생성하여 관리합니다.

2. 임시 회원이 아닌 정회원의 형태로 회원 가입을 하는 경우,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정한 이메일 주소, 서비스 내 전자메모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모바일 앱의 생명주기를 감안하여 모바일 앱의 업데이트를 권장하는 방법을 통해 기타 통지를 가능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계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이메일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2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행위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게임을 통해 획득한 게임 보상 온라인 재화 등을 유상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방법으로 처분하는 행위

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회원은 관계법,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3조 [서비스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위밋 예약 서비스

2) 위밋 시설물 스마트 컨트롤

3) 위밋 시설물 위치정보 서비스

4) 위밋 보안 및 고객보호 서비스

5)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6)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위치정보를 이용할 수 있으며 고객은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개인위치정보를 고객의 동의 없이 서비스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2.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회사정책, 관계법령에 따라 서비스 및 회원 별로 이용가능시간, 이용가능횟수 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제2항 및 제3항의 경우 회사는 제10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4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계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5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개인정보관리화면, 앱 설정 화면, 이메일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이메일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4. 광고가 게재된 이메일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사는 회사의 소유로써 관리되는 공간에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3)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4)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의 경우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6)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7)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2. 회사는 SNS 서비스 등의 회사의 소유가 아닌 외부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들에 대해서 1항과 동일한 사유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수정 등록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7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2. 또한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 16조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18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게임 보상 온라인 재화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유상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9조 [테스트 및 서비스]

1. 회사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일정 기간 테스트 목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테스트 목적 서비스의 경우는 서비스 안정성 등을 위해 게임 데이터의 변경, 추가, 삭제 등이 실시될 수 있으며, 테스트 기간 동안 회원의 이용 기록 등 해당 테스트 목적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데이터는 초기화될 수 있습니다.





제 20조 [계약 변경 및 해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위밋 서비스 관련 모바일 앱 및 공식 사이트의 회원탈퇴 메뉴를 이용해 가입 해지를 해야 합니다.





제 21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2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타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2)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3)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4) 불법 홈페이지나 상용소프트웨어나 크랙 파일을 올린 경우

5)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심의 세칙 제 7조에 어긋나는 음란물을 게재한 경우

6)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을 포함한 경우

7) 저작권이 있는 글을 무단 복제하거나 올린 경우

2. 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 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의 일시 정지,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등을 불량이용자 처리규정에 따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22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3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이메일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1.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4조 [면책조항]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회사의 정액 서비스 회원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3.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 부 칙 】

1. 본 서비스 이용약관은 2022년 8월 24일부터 적용됩니다.